photoshop2010.09.26 17:59

adobe Photoshop CS5를 사용하다 보면 영문버전 사용자도 한글판이 필요할 때가 있고, 한글버전 사용자의 경우에도 영문 메뉴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영문포토샵을 사용해온 사용자들은 한글 버전의 메뉴에 익숙하지 않고, 한글 버전 사용자는 영문메뉴를 이용한 설명은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인데, 매끄럽지 못한 번역 문제와 메뉴 항목의 순서가 영문과 한글 버전이 서로 다른 경우가 있어 영문만을 고집하는 사용자도 많다.  서로 다른 언어의 버전을 이용하는 사용자들 끼리 포토샵 기능에 대해서 알려 주고 배울 때는 아래의 언어파일이 있다면 편리 할 것 같다.

Photoshop CS5나 Adobe Master Collection CS5를 새로 설치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언어를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언어 파일이 필요 없으며, 시험판을 사용해 영문 메뉴만 나오는 경우에 아래의 내용을 적용하면 된다.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C:\Program Files\Adobe\Photoshp CS5\Locales에 있는 기존의 언어 폴더를 삭제하고 넣어 주면 된다. (64-bit 버전의 경우에는 C:\Program Files\Adobe\Photoshp CS5 (64 Bit)\Locales)

Korean Language Download
English Language Download  



영문판 CS5를 한글판으로 바꾸는 방법 



Photoshop CS5를 종료한다.

 

ko_KR.rar파일의 압축을 풀고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에 압축풀기' 클릭)
C:\Program Files\Adobe\Photoshop CS5\Locales 폴더의 en_US 폴더를 삭제한다.


 
ko_KR 폴더를 복사 해준다.


 
ko_KR 폴더 안에는 위와 같은 2개의 폴더가 들어 있다.
ko_KR폴더 안에 또 ko_KR폴더가 있다면 압축해제를 잘못한 것이니, ko_KR\ko_KR 폴더 안에 있는 위의 두 폴더를
ko_KR(첫번째)폴더로 옮겨주면 된다.

 

포토샵 CS5를 실행하면 메뉴가 한글로 바뀌어 있다.

한글버전을 영문으로 만들 때는 한글 폴더를 없애고 영문을 넣어주면 된다..




Locales 폴더에 여러 개의 언어가 있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올 수 있으니, 사용 할 언어 외에는 삭제한다. 
Windows 7의 사용자 권한 문제이며 위의 오류가 안나오게 압축해서 올렸지만, 윈도우7의 파일 사용권한은 PC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권한 변경 방법을 배우는 것 보다는 사용할 언어만 빼고 삭제하는 것이 빠르고 간단하다.  
한 가지 언어만 남기고 삭제 후에도 지속적으로 오류가 나온다면 압축해제를 잘못한 것이니, 다시 처음부터 꼼꼼히 읽고 시도한다.

그 외 나라의 언어파일 > Download 

   

한글 버전 포토샵을 영문으로 바꾸는 간단한 방법



조금 없어 보이는 방법이지만 구 버전들에서 부터 가능했던 방법으로, 간단하게 한글 포토샵을 영문 메뉴로 전환할 수 있다.

32-bit 버전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5\Loacles\ko_KR\Suport Files\
64-bit 버전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5 (64 Bit)\Loacles\ko_KR\Suport Files\ 

위의 폴더에서 tw10428.dat 파일을 찾아 'tw10428h.dat' 등으로 바꿔 주고 포토샵을 실행하면 영문으로 나온다.  
다시 한글 메뉴가 필요하면 tw10428h.dat 파일의 이름을 'tw10428.dat'로 바꾸고 실행하면 된다.
                               

* Adobe 시험판은 데모버전인가?
  시험판은 정품과 같은데 시리얼을 제공하지 않는데, 시리얼을 입력하고 등록하면 정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자 표시
신고

'photo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otoshop CS5 한글패치 / 영문패치  (1) 2010.09.26
인터넷으로 포토샵을 사용한다?  (1) 2010.09.26
Posted by BeMoreSee